
감칠맛 폭발! 실패 없는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 제철인 부추로 맛있게 담그는 부추김치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감칠맛 가득한 양념 비법까지 함께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고 맛있는 부추김치 꼭 완성해보세요.
✅ 재료 준비
부추 1단(약 680g), 고춧가루 1컵,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2큰술, 멸치액젓 6큰술, 새우젓 2큰술, 찹쌀풀 6큰술, 생강술 1큰술, 깨 2큰술, 양파 1/2개(채썰기), 양파 1/4개(간 것)
부추 손질과 준비

먼저 부추 1단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지저분하거나 시든 잎은 제거하고, 살살 흔들어가며 씻어야 풋내가 나지 않아요! ✔ 씻은 후엔 충분히 물기를 빼는 것도 중요합니다.
먹기 좋게 2~3등분으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양념장 만들기 (감칠맛 비법!)

- 양파 1/4개, 새우젓 2큰술, 멸치액젓 6큰술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 간 재료를 큰 볼에 담고,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 매실청, 찹쌀풀, 생강술, 깨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 여기서 중요한 팁! 양념장은 반드시 10분 이상 숙성시켜 주세요. 숙성되면 재료들이 서로 잘 어우러지며 감칠맛이 훨씬 깊어집니다!
부추에 양념장 버무리기

- 부추의 밑동부터 양념장에 넣고 먼저 버무려주세요.
- 밑부분은 단단해서 양념이 잘 배도록 먼저 무치는 게 좋아요.
- 이어서 윗부분 잎 쪽을 넣고 살살 버무려줍니다.

✨ 이번 양념장에는 소금을 넣지 않고 젓갈로만 간을 했어요. ✔ 짠맛보다 감칠맛과 풍미가 살아나 훨씬 맛있답니다!
🧅 마지막 양파와 마무리!

- 채 썰어둔 양파 1/2개를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 아삭한 식감과 매콤달큰한 풍미가 부추김치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 줘요!
- 마지막으로 깨 2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완성!
💡 팁 하나 더! 단맛이 있는 부추와 양파에는 살짝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 그래야 감칠맛과 개운함이 더욱 살아나요!
🧊 숙성과 보관

완성된 부추김치는 김치통에 담아 상온에서 하루 숙성한 후, 냉장 보관
해 주세요. ✔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감칠맛이 살아나고, 밥도둑 부추김치로 완성됩니다!마무리 – 지금이 딱! 부추김치 담기 좋은 때
지금 제철인 부추로 간단하지만 깊고 맛있게 부추김치 꼭 담가보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그리고 친구에게 공유도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 10배 더! 유용한 꿀팁 더 보기
👉 들기름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세요! 장기간 보관 비법
99%가 몰랐던 들기름 보관법, 보관기간 최대 1년 유지 비법
들기름 보관법 이렇게 하면 신선함이 오래가요! 들기름은 참기름보다 산패(변질)가 빠르기 때문에 올바른 보관법이 중요해요. 잘못된 보관법은 비싼 들기름을 버리게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
ricokr.com
양파는 절대로 ‘이것’과 함께 보관하지 마세요! 쉽게 무르게 됩니다
양파를 잘못 보관하면 금세 무르고 부패하기 쉬운데요. 오늘은 상황별로 양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읽으시면 실온 보관부터 냉장고, 냉동보관까지 가장
ricokr.com
👉 고춧가루는 ‘이렇게’ 보관하면 1년 이상 신선합니다
고춧가루 그냥 냉장고에 넣지 마세요! ‘이 방법’으로 1년 내내 신선하게 보관하세요!
1년 이상도 거뜬한 고춧가루 보관법 방앗간에서 막 갈아 온 고춧가루! 보관을 잘못하면 곰팡이가 생겨 버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40년차 주부가 직접 사용하는 1년 이상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ricok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