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리뷰!
얼마전 구매한 캡슐 커피 머신! 캡슐을 사용하다 보니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는데요. 매번 사용하다 보니 플라스틱 소비량도 많아지고, 한개당 적게는 400원 정도에서 많게는 6~700원은 하기 때문에 가격이 약간 부담 되더라구요. 지금 바로~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을 알려드릴께요 : )
먼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을 구매하며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2가지 정도가 있었어요. 첫번째는 크레마, 두번째는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느냐였죠. 그래서 플라스틱 보단 스테인리스 제품을 알아보았고, 크레마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서 구매했답니다.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 특징
가격은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구매를 하게 될 경우, 2만원 내외 정도로 살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캡슐과 템퍼가 함께 있는 제품으로 구매 했는데요. 템퍼 가격이 5천원 이상은 되기 때문에, 물병 뚜껑 등으로 대체해도 괜찮을 듯 해요.
내부 구성품은 실리콘 캡 2개, 캡슐, 설명서, 청소 솔, 커피 스푼 등이 들어 있어요. 실리콘 캡은 2개를 주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어요. 대충 예상해 보는 것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2개를 넣어 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아무리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이라고 해도. 종류별로 호환이 되는 것이 있고 되지 않는 것이 있어요. 저는 돌체구스토 미니미를 사용하고 있는데 호환이 잘 되었답니다. 그래서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실리콘 캡은 2개의 모양이 약간 달랐어요. 하나는 평평하고, 다른 것은 볼록 튀어 나와 있는데요. 확인해 보니 두개 모두 다른 버전인 것 같아요 ~ 지금 3~4세대 정도가 나온 제품인데. 세대별로 모양이 다른 것 같네요.
캡슐 속은 구멍이 송송송~ 뚫려 있고,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답니다. 처음 구매 했을 때, 연마제 때문에 세제를 사용해서 깨끗이 닦아 주었답니다. 이후에는 그냥 물로만 세척하고 있어요.
설명서는 영어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해야해요! 다만 사진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것 같네요!
템퍼는 요렇게 잘 맞아 떨어진답니다.
돌체구스토 리필 호환 캡슐 사용법
캡슐을 보면 Max 선이 나와 있어요. 저는 보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먹기 때문에 Max선까지 채우고 있답니다. 정품 스푼으로 3스푼 넣으면 거의 Max까지 올라왔어요. 그리고 템퍼로 살살~ 눌러주면 된답니다.
만약 너무 세게 누를 경우 에스프레소 커피를 머신으로 내리다가… 물이 줄줄줄 흐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해당 제품의 리뷰를 보면 잘못사용해서 물이 줄줄 흐르거나 물이 나오지 않거나 한다는 말이 많이 있었답니다.
템퍼 사용 후, 중간에 스테인리스 캡을 넣고, 실리콘 캡을 꼭~ 닫으세요. 그리고 캡슐 커피 머신에 넣으면 돼요. 이때! 주의해할 부분은 반드시 반드시 ‘물 구멍’이 6시 방향으로 향하도록 해야 해요.
잘못 낄 경우 바늘이 망가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저도 처음 할때 정말 애 먹었던 부분이에요ㅠ 다만! 화살표 방향이 있어서 확인하기 보다 편한 것 같아요.
저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먹기 때문에 물높이를 2단계로 했어요. 하지만! 해당 제품 회사에서 추천하는 것은 원두 굵기는 Fine에 물 높이는 3단계로 추천이 되어 있었어요. 1 ~ 3단계 모두 실험해본 결과, 제 취향은 2단계가 제일 좋았어요.
짜잔~ 커피 내리는 모습이에요. 보시면 알겠지만 크레마가 쭉~ 나온답니다. 그래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었을 때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물높이를 2단계로 했을 때 나온 결과물이에요. 크레마가 계속 잘 남아 있고, 아주 잘 만들어 졌답니다.
청소는 캡슐이 너무 뜨겁지 않고 식었을 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커피를 마시고 난후, 식었을 때 싱크대에서 물로만 잘 헹궈 물기를 탈탈 털어 말려 사용하고 있어요.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장점!
첫번째! 금전 절약. 원두를 직접 사다 먹게 되면, 대략 커피 한잔 가격이 100~150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캡슐로 먹었을 경우 400~700원 사이로 적게는 2배 이상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두번째! 원하는 커피. 원하는 원두를 구매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어요. 예를 들면 스타벅스 커피라도 정품 캡슐로 먹으면 비싸지만, 호환 리필 캡슐에 스타벅스 원두 커피를 넣어 먹으면 보다 저렴하게 맛의 차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내가 생각하는 단점!
첫번째! 캡슐 커피 머신 고장? 처음 사용할 경우, 사용방법을 잘 모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처음 사용할 때 에스프레소 원두 커피 추출 후, 바로 뚜껑을 열었더니 압력 때문에 퍽! 하며 커피가 사방팔방 다 튀었답니다 : ( 설명서를 보니 2분 후 열어야 한다고 적혀져 있더라구요.
사실 이 단점을 제외하면 다른 단점은 없었어요. 사용 전! 반드시 사용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추천할만 한가?
저의 의견은 괜찮았어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커피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단!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를 드시는 분들에게만 좋을 것 같아요.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등등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를 좋아한다면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만약 다른 류의 차를 드신다면 그렇게 효율적이지는 못할 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