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똑같은 크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언제나 일정하게 같은 크기로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이에요. 추석에 일일이 동그랑땡 모양을 잡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같은 크기로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 )
이번 포스팅에선 일반적인 재료는 다루지 않고, 특정 팁에 대해서만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재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영상으로 확인하시길 바랄께요 : ) – > 동그랑땡 재료 레시피
잘 뭉치게 하는 팁!
반죽을 할땐 반드시 계란이 들어가는 것이 좋아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기 180g 기준으로 계란 1개를 넣어 주시면 좋답니다. 계란이 들어가게 되면 재료가 하나로 뭉쳐 흩어지지 않아요.
다음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 중 하나는 최대한 많이 치대는 것이에요. 최대한 많이 치댔을 때, 재료가 골고루 섞여 부서지지 않게 돼요. 그래서 일정한 모양으로 잡기 편하답니다.
일정한 모양으로 잡는 팁!
바로 비닐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고기 속을 만들었다면 만들어 놓은 고기 속은 모두 비닐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김밥 만들듯이 모양을 일정하게 잡아 주시면 돼요. 그리고 바로 썰면 될까요? NoNo! 바로 썰면 반죽이 다시 망가지게 되기 때문에 한가지 과정을 더 거쳐야 가능하답니다 : )
바로 냉동실에서 5~6시간 정도 얼려주는 것이에요. 살짝 얼리고 나면 처음 잡아 주었던 모양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반드시 얼려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한번 얼렸던 동그랑땡 속은 칼을 이용해 일정한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이렇게 썰게 되면 계속해서 일정하게~ 모양을 잡아 만들 수 있어 참 편리하고 좋아요. 그래서 추석, 설날 명절에 자주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에용 ~
타지 않게 부치는 꿀팁!
고기속을 밀가루에 뭍히고 계란물을 입혀 부쳐 주세요. 부칠때는 반드시! ‘약불’에서 부치는 것이 좋아요. 계란물이 입혀져 있기 때문에 자칫 불이 세면 타기 쉽상이에요. 그래서 약불에서 천천히 잘 뒤집어 가며 부치세요.
또! 다음 동그랑땡을 부칠 땐, 반드시 키친타올을 이용해 후라이팬을 한번 더 닦은 후 사용하세요. 그냥 바로 부치게 되면 검은 것들이 다음 동그랑땡에 붙어 색깔이 미워진답니다.
반죽한 고기속을 비닐에 넣어 모양을 잡은 후, 냉동실에 얼려 썰어 주면 아주 간단하게 일정한 모양으로 동그랑땡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 ) 간단한 팁으로 추석 명절 맛있는 음식 드시길 바랄께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