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마실 때 꿀팁
탄산음료 마시기 전 5번 바닥에 굴려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콜라, 사이다 등 시원한 탄산음료를 마시다 보면 탄산이 폭발하거나 김이 새는 등 몇몇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요. 오늘은 탄산음료를 마시기 전 미리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꿀팁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캔따개 없어졌을 때
캔음료를 마실 때 간혹 캔따개가 부러져서 사용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이것을 열려고 송곳, 가위 등 날카로운 것으로 열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이제는 절대로 이렇게 위험한 것으로 캔을 열지 마세요.
캔 뚜껑을 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단 하나! 바로 젓가락입니다. 나무 젓가락 하나만 있으면 아주 쉽게 캔을 열 수 있어요.
방법은 나무 젓가락 뭉특한 부분을 이용해서 캔 뚜껑을 여러번 문지르세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뚜껑이 뽕! 하고 금새 열리게 된답니다. 너무 힘을 주지 않으셔도 누구나 쉽게 열 수 있어 좋아요.
2. 바닥에 잘못 떨어 뜨렸을 때
탄산음료를 잘못해서 바닥에 떨어 뜨린 적 있으신가요? 이 상태에서 그냥 열게 되면 무조건 탄산이 폭발해 사방팔방 튀게 되는데요. 그래서 결국 오랜시간 기다려 열 수 밖에 없어요.
이제는 더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그냥 바닥에 천천히 5번만 굴리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성난 탄산이 부드럽게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실험을 위해 엄청나게 흔들은 후 바닥에 5번 굴려 봤답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반드시 천천히 굴리셔야 해요.
그리고 뚜껑을 열자 아무일 없단 듯이 탄산이 폭발하지 않고 조용히 잘 열렸답니다.
3. 남은 탄산음료 보관할 때
김샌 탄산음료를 마시면 정말 맛이 없는 음료로 변하게 되는데요. 남은 음료를 잘못 보관하면 쉽게 김이 빠져 처음 맛 그대로 느낄 수가 없어요.
먼저 남은 음료 페트병의 빈공간이 없을 정도로 꽉 눌러 주세요. 그리고 바로 뚜껑을 꼭 닫아 차가운 온도의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탄산이 빠지는 원리는 페트병 속 빈 공간으로 이산화탄소가 빠지며 김이 빠지게 되는데요. 이때 빈 공간을 최소로 하면 김이 빠지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어요.
이때 반드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도 중요해요. 높은 온도에 둘 경우 탄산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