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쑤시개 200% 활용 방법
이쑤시개를 주방칼에 붙여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을 알고 계신가요? 이쑤시개를 잘 활용하면 살림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가정에서 이쑤시개를 200% 활용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이쑤시개 속 숨겨진 기능!
이쑤시개 끝 부분을 보면 항상 이렇게 파여 있는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요. 평소 왜 항상 이렇게 생겼을 까 궁금한 적 있으셨나요? 이 부분은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진과 같이 끝 부분을 부러뜨리세요. 살짝만 힘을 줘도 이렇게 잘 부러지게 된답니다.
그리고 파여 있는 홈에 이쑤시개 끝 부분을 올려 사용하면 끝! 이렇게 두면 바닥에 바로 닿지 않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2. 조미료 통에 꽂아 놓기
조미료 통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조미료가 단단히 굳어버려 나오지 않은 적 있으셨나요? 수분이 들어가면 조미료가 굳어버려 나중에 다시 사용하기가 정말 쉽지 않은데요.
이제 소금, 설탕 등 조미료를 보관할 때 이쑤시개를 꽂아 두세요. 그러면 조미료가 수분을 먹어 굳게 되는 현상을 방지해 주어 계속해서 굳지 않은 조미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소금을 이용해 천연제습제로 이용할 때 이쑤시개를 함께 꽂아 놓으면 소금이 굳지 않아 사용할 때 편리하고 좋아요!
3. 칼에 이쑤시개 붙이기
무, 오이, 당근 등 재료를 썰때 칼에 계속해서 재료가 달라붙어 썰기 불편하셨을 텐데요. 특히 수분이 많은 재료의 경우 이렇게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더이상 고생하지 마시고 이쑤시개 하나를 준비해 칼 옆에 붙여 보세요. 테이프를 이용하면 쉽게 이쑤시개를 고정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재료를 썰어 보면 더이상 재료가 달라 붙지 않게 된답니다. 자를때 마다 이쑤시개가 재료를 바깥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아주 쉽고 간단하게 재료 손질이 가능해요.
오늘은 이쑤시개 하나로 살림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