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포장 하는 방법
진공포장을 하면 재료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문제는 기계 값과 포장지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지퍼백 하나로 아주 간단하게 진공포장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께요. 한번 알아두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1. 빨대 사용하기
먼저 진공포장 하려는 재료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이중으로 된 지퍼백 속에 재료를 잘 넣어 줍니다.
그리고 끝 부분 조금만 남긴 채 지퍼를 모두 닫아 놓으세요. 지퍼를 닫은 후엔 남은 공간으로 공기를 쭉 빼주세요. 손으로 뺄 수 있을 만큼까지만 빼주시면 돼요~
이제 빨대 하나를 준비합니다. 조금 남긴 공간에 빨대를 꽂은 후 남아 있는 공기를 입으로 쪽~ 빨아 들이세요. 안에 남아 있는 공기가 별로 없어야 보다 편하게 진공포장을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지퍼백 안은 진공상태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재빨리 빨대를 빼고 지퍼를 닫아 주면 완벽하게 재료가 진공포장 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빨대 하나로 지퍼백 안을 진공상태로 만들 수 있어 재료가 더욱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답니다. 만약 이중지퍼가 아닌 일반 지퍼백을 사용하면 공기가 들어갈 수 있어 주의하세요.
2. 물 속에 넣기
두번째는 물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마찬가지로 포장하려는 재료를 지퍼백 안에 넣으세요. 그리고 끝 부분 남기고 지퍼를 모두 닫으세요.
이제 대야에 물을 받은 후 준비한 지퍼백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끔 담그세요. 그러면 물의 압력으로 인해 지퍼 안에 있는 공기가 위로 빠져나가게 돼요.
공기가 모두 빠져나갔을 때 열어둔 지퍼 끝 부분을 잘 닫아 주면 끝! 물의 압력으로 지퍼 안은 완벽한 진공상태가 되었답니다.
짜잔! 남은 식재료를 넣고 물 속에서 진공포장을 했더니 공기 하나 없이 아주 잘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보관하면 고기류, 채소 등 식재료를 더욱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무엇보다 기계 없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진공포장이 가능해 좋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