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칼 활용 방법
지금까지 감자칼로 감자만 깎으셨나요? 감자칼은 주방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실제 가정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감자칼 활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과일 껍질
사과, 배 등 과일 껍질을 과도로 깎고 계신가요? 숙련된 사람이라면 과도로 깎는 것이 편하지만 초보라면 힘들 수 있는데요.
이럴땐 감자칼을 이용해 감자 껍질을 깎듯이 과일 껍질을 깎아 보세요. 그러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과일 하나를 뚝딱 깎을 수 있답니다.
껍질도 일정한 가격으로 얇게 잘려 나가 버리는 과육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해요.
2. 스티커 제거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잘못 뜯게 될 경우 유리병에 딱 달라 붙어 뜯어내기가 정말 쉽지 않아요.
이럴땐 먼저 유리병을 물 속에 30분 정도 넣어 주세요. 유리병에 든 것이 없다면 물 속에서 뜨게 되는데요. 이럴땐 유리병 속에 물을 채워 넣으면 가라앉게 된답니다.
이후 스티커를 감자 깎듯이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스티커가 아주 쉽고 간단하게 떨어 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감자칼 하나로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를 아주 말끔하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3. 재료 썰기
요리를 하다보면 재료를 얇게 썰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숙련된 사람은 칼로 아주 쉽게 자를 수 있지만, 아니라면 결코 쉽지 않아요.
이럴땐 재료를 감자칼로 썰어 보세요. 먼저 양파 하나를 준비해 얇게 잘라 봤는데요. 고기와 먹을 땐 얇은 양파가 정말 맛있죠.
감자칼을 이용하면 식당에서 나오는 양파 절임 만큼 정말 얇고 쉽게 자를 수 있어 좋습니다.
이외에 감자, 고구마 등 얇게 썰어 튀기거나 에어프라이에 넣어 드시면 쉽고 간단하게 감자칩, 고구마칩을 만들어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