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한단 보관법
대파 한단 사서 어떻게 보관하세요? 잘못 보관하게 되면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대파 한단을 ‘이렇게’ 잘라 알차게 끝까지 다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대파 한단을 사왔을 때 신선한 상태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바로 사온 당일에 손질을 해주세요.
대파는 흰 부분과 초록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중간 경계 부분을 칼로 잘라 주세요.
1. 뿌리 부분 보관하기
뿌리 부분은 잘만 보관하면 끝까지 신선하고 더 많이 드실 수도 있답니다. 먼저 페트병 하나를 준비해 윗 부분을 잘라 주세요.
그리고 물을 아주 조금만 받아 주세요. 뿌리가 살짝 잠길 수 있을 정도로만 받아 주는 것이 좋아요. 너무 많이 넣으면 뿌리 부분이 썩거나 망가질 수 있어요.
그리고 대파 뿌리 부분을 페트병에 넣어 주면 끝! 이렇게 보관하면 다먹는 날까지 아주 쌩쌩하게 대파를 드실 수 있어요.
이것은 실제로 제가 직접 보관한 대파에요. 보시면 초록 부분이 쑥쑥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대파 흰 부분도 썩지 않고 처음 구매한 것 처럼 아주 신선하답니다. 주기적으로 물을 교체해 주시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해요~
2. 초록 부분 보관하기
초록 부분도 마찬가지로 잘만 보관하면 끝까지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먼저 손질한 초록 부분을 깨끗한 물에 여러번 씻어 주세요. 깨끗한 상태에서 보관해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해요.
남아 있는 물기를 마른행주나 키친타올을 이용해 말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이제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은 후 대파를 넣고 마지막에 다시 키친타올로 덮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렇게 보관하면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하게 드실 수 있어요.
더욱 장기간 보관하실 분은 평소 자신의 요리 스타일에 맞는 썰기를 해주세요. 어슷썰기를 하면 대부분 요리에 잘 어울려요.
밀폐용기에 잘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냉동시키세요. 이렇게 보관하면 냉동실에서 꺼내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해요. 냉동 보관으로 변질 없이 오랫동안 대파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대파 한단을 잘 잘라 알차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끝까지 신선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