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떡 보관법
새해 먹고남은 떡국떡 그냥 냉동실에 넣으시나요? 이제는 물 속에 넣어 보관해 보세요. 항상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오늘은 남은 떡국떡을 물 속에 넣어 보관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문제점
새해 먹고남은 맛있는 떡국떡을 냉동보관 하면 오랫동안 드실 수 있어 좋긴한데요. 문제는 해동할 때 떡이 퍼지거나 맛이 변할 수 있어요.
그래서 냉장고에 두고 보관할 수 있는데요. 냉장 보관하면 아무래도 보관기간이 짧아요.
떡국떡 물 속에 넣기
냉동실에서도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먼저 ‘지퍼백’ 하나를 준비하세요. 이때 이중으로 되어 있는 지퍼백으로 준비하면 더욱 좋아요. 지퍼백에 남은 떡국떡을 잘 넣으세요.
지퍼 끝 부분을 조금 남기고 모두 닫아 줍니다. 이때 열린 부분이 있는지 잘 확인하고 꼼꼼히 닫아 주세요.
떡국떡을 모두 지퍼백에 넣었다면 대야에 물을 받아 놓으세요.
이제 물을 받은 대야에 떡국떡을 넣고 꾹 눌러 줍니다. 이때 지퍼 사이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하세요.
열린 지퍼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이렇게 물 속에 떡국떡을 넣으면 물의 압력으로 인해 내부 공기가 쫙~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공기가 모두 빠졌을 때 지퍼를 모두 닫으면 완벽하게 진공상태가 된답니다.
이렇게 진공상태가 되면 냉동실에 넣어 보관해도 더욱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요. 일반 밀봉으로 했을 때 보다 훨씬 더 신선하고 맛이 좋았답니다.
공기와 접촉이 적어지기 때문에 훨씬 더 오랫동안 신선한 떡국떡을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