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국수 소면 그냥 삶지 마세요! 2분이면 평생 써먹는 인생꿀팁~

최성욱 에디터 조회수  

국수 소면 삶기 & 보관 꿀팁

국수 소면 삶는법

국수 소면 그냥 삶으시나요? 오늘 국수 소면 먹을 때 생기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국수 봉지 옆으로 자르기

국수 봉지 자를 때 윗부분을 잘라서 사용하시나요? 국수 특성상 길이가 길기 때문에 윗부분을 자르면 불편한 부분이 많은데요. 특히 국수를 빼거나 다시 밀봉할 때 정말 불편한 것 같아요.

이제는 국수 봉지 윗부분이 아닌 옆 부분을 잘라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훨씬 더! 편해져요.

옆으로 자르게 되면 공간이 넓어져 국수를 빼기에 정말 편해요.

밀봉할 땐 국수 봉지를 돌돌 말아서 고무줄로 묶어 주면 쉽게 밀봉이 가능하답니다.

2. 국수 소면 1인분 양 확인하기

항상 국수 소면 1인분 양 조절에 실패하시나요? 보통 손가락으로 쥐어 500원짜리 동전이면 된다고 하는데요. 모자라 보여 계속 넣다 보면 결국 1인분 양 조절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럴 땐 페트병 입구 하나를 준비하세요. 페트병 입구 부분을 잘라서 1인분 선에 맞춰 보면 정확하게 딱! 맞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매번 양 조절에 실패하지 마시고, 페트병 입구에 국수를 끼워 확인 후 끓이세요. 그러면 간편하게 실패 없이 항상 국수 1인분 양을 맞출 수 있답니다.

3. 국수 끓어 넘칠 때 방법

국수 소면 삶을 때 항상 물이 끓어 넘치게 되는데요. 나무국자를 놓으면 해결이 된다고 해서 믿고 있다가 끓어 넘쳐 당황하게 된 적이 한두 번이 아닌 것 같아요.

이제는 나무 국자가 아닌 식용유를 활용해 보세요. 먼저 키친타월에 식용유 적당량을 묻혀 주세요.

국수를 끓이기 전 미리 냄비 가장자리에 식용유를 둘러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식용유를 가장자리에 바르게 되면 국수 거품이 끓어 넘치는 것을 막아 안심하고 끓일 수 있어 좋아요!

4. 남은 소면 보관법

남은 소면을 냉장고에 넣고 보관하게 되면 소면 딱딱하게 굳어 나중에 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제는 참기름 한 스푼을 둘러 섞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국수 면발에 참기름 코팅이 되는데요. 그래서 냉장 보관 후에도 서로 달라붙지 않고 쉽게 풀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국수 소면 먹을 때 평생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author-img
최성욱 에디터
fv_editor@pure-beef.kr

[생활 정보] 랭킹 뉴스

  • 세탁기에 '페트병'을 꽂으세요! 한번 알면 평생 유용한 세탁기 청소 방법
  • 참외 보관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끝까지 무르지 않고 신선하게 먹습니다
  • 의외로 대부분 실수하는! 포스트잇 사용법
  • 종이호일 '이렇게' 사용하면, 더이상 예전으로 못 돌아갑니다
  • 다쓴 치약 버리지 말고 '세탁기'에 넣고 돌리세요! 믿기 힘든 변화가 시작 됩니다
  • 김빠진 콜라 그냥 버리면 땅을 치고 후회해요! 200% 김빠진 콜라 활용법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