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플러 200% 사용법
종이 모서리를 칼로 잘라 사용하세요!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요. 오늘은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며 생기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해 주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두꺼운 종이에 사용할 때
스테이플러를 두꺼운 종이에 사용하면 잘 되지 않아요. 여러번 시도하다 보면 자국이 남게 돼요. 그래서 중요한 문서에 사용하기 어려워요. 보통 두꺼운 종이 전용 심이 있어야 쉽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휴지 하나만 있으면 일반 심으로도 두꺼운 종이에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먼저 휴지 3~4칸 정도를 뜯어 준비하세요. 그리고 휴지가 두툼해질 때까지 접어 줍니다.
이제 사용해야 하는 종이 아래에 휴지를 놓고 평소처럼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사용하면 휴지에 심이 박히게 되어 딱 달라 붙는데요. 스테이플러를 사용할 때 힘이 끝까지 가해져 두툼한 종이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붙어 있는 휴지는 떼어내고 손 다치지 않게 안쪽으로 심을 밀어 놓으세요.
그러면 두툼했던 심도 문제 없이 아주 잘 사용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두툼해진 종이 얇게 만들기
문서를 정리할 때 스테이플러 심이 박힌 종이를 여러장 겹쳐 놓게 되면 문제가 생기곤 해요. 바로 심이 겹치고 겹쳐 종이 끝이 두툼해진다는 점인데요.
이럴땐 자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자를 스테이플러 심 위에 놓고 한번 쾅 두들겨 줍니다.
그러면 두툼했던 종이가 다시 평평해져 얇아진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문서가 두툼해 보기 좋지 않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은 꿀팁입니다.
스테이플러가 없을 때
스테이플러를 사용해야 하는데 없다면? 이제 칼 하나를 준비해 종이 모서리에 칼집을 넣으세요.
그리고 잘라 놓은 구멍에 종이를 접어 쏙 끼워 넣어 줍니다.
종이를 끼워 넣은 부분에 테이프로 고정을 시키세요. 이렇게 하면 스테이플러 없이도 문서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마치 스테이플러 심을 박아 놓은 것 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스테이플러가 없을 때 사용하기 좋은 꿀팁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