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과일 사라다 만드는 법
추석 명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사라다에요! 과일을 사용하는 특성상 갈변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갈변 없이 과일의 단맛을 더욱 살려 맛있는 과일 사라다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 이외에도 더욱 예쁘게 만드는 방법과 여러가지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재료는 계란, 과일(사과, 감 등등), 알밤, 오이, 통조림 옥수수, 통조림 파인애플, 마요네즈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 주시면 좋아요. 원하는 과일이 있다면 따로 추가해서 넣어 주세요~
계란 터지지 않게 삶는법
먼저 냉장고에 있던 계란은 상온에서 30분 정도 두세요. 온도차가 급격해 지면 깨질 염려가 있어요! 계란과 물을 냄비에 넣고 소금 & 식초를 조금 넣어 주세요. 식초와 소금은 계란이 깨지는 것을 막아 준답니다.
13분정도 끓여 완숙으로 만들고, 바로 찬물 샤워를 해야 계란껍질을 쉽게 깔 수 있어요. 계란이 잘 까지지 않는 다면 물을 조금씩 뭍혀가며 계란 껍질을 까주세요. 보다 쉽고 편하게 깔 수 있어요.
계란을 자를 때는 칼로 자르면 노른자가 으깨지기 쉬워요. 그래서 예쁜 모양을 원한다면 칼 대신 ‘얇은 실’을 이용해 보세요. 얇은 실은 계란을 보다 완벽하게 자를 수 있게 해준답니다.
통조림 옥수수와 파인애플은 물기를 반드시 제거한 후 사용해 주세요.
오이, 밤, 사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갈변 No! 과일 단맛 올리는 특급 비법!
바로 소금물을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일반적으로 과일은 산소에 닿았을 때, 갈변이 시작되는데요. 소금물에 5~10분 가량 담궈 놓게 되면 소금물이 갈변을 막아 주게 된답니다.
소금물에 담궈 놓았기 때문에 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소금물에 살짝 담궈 놓게 되면 오히려 과일의 단맛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어, 과일이 더욱 달콤하게~ 느껴진답니다 : )
큰 볼에 물기를 제거한 과일과 재료를 넣고 마요네즈를 기호에 맞게 넣은 후 섞어 주세요.
조금 더 예쁘게 꾸미고 싶은 분은 고운 체에 노른자를 갈아 넣으면 더욱 먹음직 스러워진답니다.
추석 명절 더욱 달콤하고 갈변 없이 맛있는 과일 사라다 만들어 보세용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