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맹이만 쏙쏙! 맛있게 밤 삶는 방법
제철 맛있는 밤을 먹을 때 항상 누가 알맹이만 까줬으면.. 하는 생각이 참 많이 드는데요. 밤 삶는 방법에 따라 알맹이만 쏙쏙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1초에 하나씩 알맹이만 쏙쏙 빠지는 밤 삶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께요!
1. 물에 잠시 담궈 놓기
갓 수확한 밤은 수분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정말 쉽게 껍질을 깔 수 있는데요. 보통 사오는 밤은 빠짝 말라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이럴때 한가지 방법으로 바로 밤을 잠시 물에 담궈 놓는 것인데요. 먹을 만큼의 밤을 준비 하세요. 그리고 물에 30~60분 정도 담궈 둡니다. 마름의 정도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서 두시면 돼요.
2. 열십자 칼집 넣기
이제 불린 밤에 칼집을 넣을 차례에요. 사진 처럼 윗 부분에 열십자 + 모양으로 칼집을 약간씩만 넣어 주세요.
이렇게 살짝씩 넣어 주는 것 만으로도 밤을 아주 쉽게 깔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이때 자칫 잘못하면 손 베이기 쉽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3. 밤 삶는 방법
이제 밤을 취향에 맞게 삶거나 쪄서 드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전기밥솥을 이용해 아주 쉽게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밤을 밥솥에 넣으세요. 그리고 밤이 물에 살짝 잠길 수 있도록 넣어 주세요.
밥솥에 있는 만능찜 기능을 이용해 쪄서 드시면 되는데요. 대략 40~45분 정도 밤을 쪄서 드시면 아주 맛있답니다.
완성 된 후에 밤을 바로 찬물에 담가 주거나 샤워를 시키세요. 이렇게 바로 찬물에 담그면 밤 알맹이가 수축되기 때문에 껍질과 알맹이가 분리 돼요. 그래서 껍질을 까기 훨씬 더 쉬워진답니다.
이후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은 부분을 이용해 껍질을 까보면 알맹이만 쏙쏙 빠질 정도로 아주 쉽게 껍질을 깔 수 있게 돼요.
간혹 껍질과 과육이 분리가 안된 것이 있는데요. 이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칼을 이용해 껍지을 제거하면 아주 쉽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1초에 하나씩 알맹이만 쏙쏙 빠지는 밤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제철 맛있는 밤을 드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