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조림 만들기
복숭아를 물에 넣고 팔팔 끓이면 벌어지는 일을 아시나요? 제철 복숭아를 물에 팔팔 끓여 드시면 1년 내내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좋은데요. 오늘은 물에 복숭아를 넣고 팔팔 끓여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하나 알려 드릴께요. 이 시기에 해두면 정말 맛있답니다.
1. 복숭아 준비하기
먼저 복숭아를 고를 땐 조금 딱딱하거나 맛이 없는 복숭아를 골라 주세요. 맛이 없는 복숭아를 골라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좋답니다. 맛있는 복숭아는 그냥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준비한 복숭아는 물에 깨끗이 씻어 놓으세요. 겉면에 농약성분이나 털이 많이 있기 때문에 깨끗이 닦는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껍질 및 과육 자르기
이제 준비한 복숭아는 껍질을 모두 제거해 놓으세요.
이후 한입에 쏙쏙 먹기 좋은 크기로 과육을 썰어 준비하세요. 이때 너무 작은 크기 보다 조금 통통한 크기로 자르는 것이 더욱 맛이 있는 것 같아요.
3. 복숭아 물에 팔팔 끓이기
냄비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잘라 놓은 복숭아를 넣어 줍니다. 이후 복숭아가 물에 잠길 수 있을 만큼 넣으세요. 그리고 설탕을 넣어야 하는데요.
설탕의 양은 넣었던 물 3 : 설탕 1 비율로 넣어 주시면 돼요. 예를 들어 물이 300g이였다면 설탕은 100g을 넣어 주세요. 각자의 복숭아 양에 맞게 넣어 사용하면 된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물 3컵, 설탕 1컵을 넣었답니다.
먼저 강불에서 팔팔 끓어 오를 때까지 끓이세요. 그리고 팔팔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3분 더 끓여 줍니다. 이후 떠오르는 거품은 계속해서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물을 끓일 때 한가지 팁을 드리면 조금 넉넉한 냄비를 준비하는 것이에요. 그래야 물이 튀지 않아 좋답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물이 사방팔방 튈 경우 냄새가 나고 끈적일 수 있어요.
4. 내열용기에 넣기
팔팔 끓인 복숭아는 깨끗이 소독한 내열 용기에 넣으세요. 저는 깨끗이 씻은 내열 유리에 넣어 주었답니다.
먼저 복숭아 과육부터 하나씩 끝까지 채워 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복숭아 물을 복숭아가 잠기도록 넣어 주면 된답니다. 이후 뚜껑을 꼭 닫아 주세요.
뚜껑을 꼭 닫았다면 이렇게 병을 거꾸로 두세요. 뜨거울 때 병을 거꾸로 뒤집어 놓으면 병 안이 진공이 되어 오랫동안 복숭아를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된답니다.
복숭아가 완전히 식으면 냉장고에 두고 드세요. 진공이 되었기 때문에 처음 병을 열면 ‘딱’ 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드시면 맛이 없던 복숭아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좋답니다. 무엇보다 제철이 지난 후에도 계속해서 복숭아를 드실 수 있어 좋아요.
오늘은 복숭아를 물에 팔팔 끓여 복숭아조림 만들기 알려렸는데요. 여름철 시원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