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건강에 좋은 가지전 레시피
가지를 그냥 볶거나 무쳐서 드시나요? 오늘은 가지를 후라이팬에 부쳐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하나를 알려드릴께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만들기가 무섭게 가족들이 모두 다 먹어 버린답니다.
재료 안내
가지 1개, 당근 조금, 양파 조금, 계란 2개, 쪽파 4~5개, 후추 조금, 소금 1/3T, 밀가루 1T
가지전 레시피
먼저 신선한 가지 하나를 준비해서 깨끗이 씻으세요. 그리고 0.5cm 정도 굵기로 일정하게 썰어 줍니다.
양푼에 소금 조금을 준비해 물과 함께 섞어 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놓은 소금물에 가지를 모두 담아 주세요. 20분간 그대로 둡니다. 이렇게 두면 가지의 갈변도 막고 살짝 간이 되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그 동안 다른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양파, 당근, 쪽파를 모두 송송송 잘게 썰어 준비하세요.
20분이 지나면 가지를 물에서 건지세요.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가운데 부분을 동그랗게 파서 준비하세요.
파낸 가지 속은 버리지 말고 다른 재료와 마찬가지로 송송 썰어 준비하세요.
이제 준비한 모든 재료를 볼에 넣으세요. 그리고 잘 섞어서 가지전에 넣을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가지 부치는법
이제 중불에서 후라이팬을 달궈 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충분히 넣으세요. 이후 가지를 후라이팬에 올려 줍니다. 가지를 파낸 곳에 반죽을 적당히 넣어 주세요.
가지 속이 익도록 후라이팬 뚜껑으로 잘 덮어 주세요. ‘중약불’에서 타지 않게 잘 익히세요.
앞뒤로 모두 노릇해질 때까지 가지를 부쳐 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가지 속에 여러가지 야채와 계란으로 꽉차 영양 가득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가지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지전 레시피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