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이상 신선한 콩나물 보관법
콩나물 그냥 봉지채 보관하고 계신가요? 잘못 보관하면 며칠만에 금방 망가질 수 있는 콩나물인데요. 오늘은 구멍 3개만 내어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콩나물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이쑤시개로 구멍 3개만 내세요
보통 콩나물 사용하고 봉지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보관하면 콩나물이 쉽게 무르거나 망가질 수 있어요.
먼저 콩나물을 사용한 후에 밀봉 도구나 고무줄 등을 이용해 단단히 닫아 주세요.
이제 이쑤시개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콩나물 봉지에 구멍 3~5개 정도 내줍니다. 이렇게 냉장보관하게 되면 꽉 막혀 있던 봉지에 숨 구멍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더욱 오랫동안 콩나물의 신선도가 유지 된답니다.
단! 이렇게 보관 시 장기간 보관하기는 어려워요. 보통 3~4일 정도 단기간 콩나물을 보관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만약 1주일 이상 보관하실 분이라면 다음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1주일 이상 콩나물 보관은 ‘이렇게’
먼저 콩나물이 신선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콩나물을 채에 넣고 망가진 것을 골라내 주세요. 망가진 콩나물이 함께 섞여 보관되면 다른 신선한 콩나물까지 망가뜨릴 수 있어요.
콩나물의 시든 부분과 껍질, 꼬리 부분을 다듬어 주세요. 이후 물에 3번 정도 콩나물을 깨끗이 헹궈 줍니다.
손질이 모두 끝났다면 밀폐용기에 보관할 콩나물을 넣으세요. 그리고 물에 콩나물이 잠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물은 반드시 찬물로 사용하세요. 물을 받은 후엔 뚜껑을 닫아 줍니다.
이후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물은 2일 간격으로 한번씩 교체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콩나물을 보관하면 1주일 이상도 신선함 그대로 콩나물 보관이 가능해요.
보관기간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고 신선한 콩나물을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