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마리 휴지를 사용하면 항상 나오는 휴지심! 그냥 버리고 계신가요? 살림에 잘 활용한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템 중에 하나인데요. 오늘은 200% 휴지심 재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
먼저 휴지심이 망가지지 않게 잘 모아 주세요. 구겨져 있거나 그러면 사용하기 조금 힘들 수 있어요.
말끔하게 보관된 휴지심을 가지고
첫번째! 바로 전기선 정리에요. 전기선(전기줄)은 그냥 아무렇게 보관할 경우 선이 쉽게 꼬여서 나중에 사용하기 참 불편한 것 중 하나에요. 그래서 처음부터 보관할 때 잘 정리 해 놓는 것이 참 중요해요.
이때 바로 휴지심이 있으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먼저 꼬여 있는 전기선을 하나하나 풀어 놓고, 일정한 간격으로 잘 말아 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요렇게~ 사진 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잘 돌돌 말아 주세요.
그리고 휴지심 안에 쏙~ 넣어 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보관해 두면 전선이 풀리지 않고, 더욱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사용할 땐 휴지심에서 쏙~ 빼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두번째! 포장지 롤 보관하기! 포장지는 잘못 보관할 경우 구겨지거나 롤이 풀려 너저분해 보이기 쉽상이에요.
먼저 포장롤을 돌돌 잘 말아 주세요.
그리고 휴지심을 중앙에 쏙~ 넣어 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보관해 놓으면 테이프로 고정하지 않아도 풀리지 않아 편해요.
사용할 때도 휴지심만 쏙~ 빼서 사용하고, 다시 껴 놓으면 단단히 고정 되어 원래 형태가 변형 되지 않고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마지막! 바로 니트 보관이에요. 니트는 옷걸이에 보관하면 편하지만 구김이 생겨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요렇게 구김이 생겨 다시 입기엔 조금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럴땐 조금 더 긴 키친타올 롤을 준비해서 중앙 부분을 잘 잘라 주세요. 자를 때 팁은 너무 길기 때문에 중간까지 반으로 자르고, 다시 돌려 나머지 반을 잘라 주면 편해요!
그리고 세탁소 옷걸이에 쏙~ 넣어 주세요.
이제 휴지심이 구김이 생길만한 곳을 커버해주고 있어 니트를 걸어도 구김 없이 보관 가능하답니다 : )
그냥 버리기 아까운 휴지심! 재활용 해서 살림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