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나물볶음 만드는법
이제 얼마 뒤면 정월대보름이 다가오고 있어요. 오곡밥과 여러가지 나물과 함께 먹으면 참 맛이 좋은데요. 자주 해먹는 나물 중 하나인 시래기볶음! 오늘은 한가지 재료를 더 추가하여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시래기나물 400g, 국간장 1 1/2T, 대파 1/2뿌리,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깨 1T, 소금조금, 들기름 2T, 실고추 조금, 다시마 육수 100ml
1T은 집에 있는 밥숟가락 1스푼 기준입니다.
시래기나물볶음 만들기
먼저 시래기를 준비해 놓으세요.
줄기를 만져보면 질긴 부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것을 미리 제거한 후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손질이 끝난 시래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으세요.
그리고 물기가 있을 수 있는데, 미리 물기를 살짝 짜서 준비하면 좋습니다.
국간장, 다진마늘 & 대파, 들기름을 시래기에 넣은 후 섞어 주세요. 이때 국간장이 들어가면 일반 간장보다 맛이 살아나 더욱 좋답니다.
무쳐 놓은 시래기는 그대로 10분간 두세요. 그래야 간이 시래기 속으로 쏙쏙 배어들어가 더욱 맛있어요.
볶는 방법
10분이 지나면 후라이팬에 시래기를 넣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계속 볶으세요.
어느정도 시래기가 볶아졌다 싶으면, 이때 다시마국물과 소금을 넣고 섞어 주세요. 이때 일반 물이 아닌 다시마 육수를 넣기 때문에 더욱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그리고 별다른 재료 없이도 훨씬 맛있는 시래기볶음을 맛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뚜껑을 덮은채로 3분간 익히세요.
3분이 지났을 때, ‘강불’로 바꾸고 재빠르게 한번 볶으세요. 그리고 불을 끄면 됩니다.
깨, 참기름, 실고추 등을 넣고 마지막으로 섞으면 맛있는 시래기볶음 완성!
특별한 재료 없이도 ‘다시마육수’ 하나로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래기볶음이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