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숫돌 없이 칼 가는 법
칼에 치약을 발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집에서 숫돌 없이 칼 가는 법은 쉽지 않은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치약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칼 갈기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바로 치약을 활용해 숫돌 없이 칼 카는 법 알려드릴께요.
1. 치약 바르기
이것은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칼이에요. 칼날 끝 부분을 보면 살짝씩 날이 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쓰면 칼날이 잘 들지 않기 때문에 갈아 주어야 해요. 집에서 숫돌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럴땐 치약을 먼저 준비하세요.
그리고 치약 적당량을 칼에 발라 주세요. 사진처럼 많이 바를 필요는 없답니다. 적정하게 발라 사용해 주세요. 치약을 바른 후엔 키친타올 등을 이용해 전체 면에 골고루 펴서 발라 주세요. 이때 손을 다치지 않게 조심하세요.
2. 머그컵 준비하기
그리고 머그컵을 준비하세요. 머그컵 바닥 부분은 숫돌 처럼 단단한 성질로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활용하면 숫돌 처럼 칼을 갈 수 있어요. 꼭 머그컵 뿐만 아니라 국 그릇, 뚝배기 등 바닥을 보시면 비슷할 거에요.
이제 바닥 부분에 물을 한번 뭍혀 주세요. 그래야 더욱 칼을 가는데 쉽고 효과가 좋답니다.
3. 머그컵에 칼 갈기
이제 칼을 20도 경사를 두고 안쪽 부터 칼 끝 부분으로 머그컵 바닥 부분을 향해 갈아 주세요. 이때 한쪽 방향으로 갈아야 효과가 더욱 좋아요. 왔다갔다 하는 방식이 아닌 아랫쪽 방향으로만 칼을 가세요. 그리고 반대편도 똑같이 해줍니다.
그리고 머그컵 바닥을 보시면 이렇게 칼날이 갈려 쇳가루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숫돌 만큼의 효과는 아니지만 치약의 연마제와 머그컵이 함께 만나 집에서 칼을 가는데 아주 좋답니다.
칼을 모두 갈은 후에 물로 깨끗이 씻으세요. 이제 사과를 한번 얇게 썰어 봤더니 칼날이 아주 잘 들어 쉽게 자를 수 있었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