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먼지 청소 꿀팁
어느덧 여름철! 선풍기를 꺼내야 할 시기에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먼지가 수북히 쌓였을 텐데요. 사용하기 전 관리만 잘 해준다면 여름 내내 선풍기 청소 걱정이 없을 정도로 먼지가 적게 달라 붙게 된답니다. 오늘은 ‘이것’을 발라 먼지 걱정 없는 청소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선풍기 분해 및 씻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선풍기 날에는 이렇게 먼지가 가득 쌓여 있어요. 그래서 닦기 전에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좋답니다.
먼저 드라이버로 날을 열기 위한 나사를 풀어 주세요. 그리고 날을 빼고 망까지 함께 모두 제거하세요.이때 나사를 잃어 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 두세요.
묵은 먼지를 물로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따로 세제나 다른 것 사용할 것 없이 샤워기로 물을 뿌려주면 쉽게 먼지가 제거 된답니다. 먼지 제거 후엔 물을 탈탈 털어 완전히 말리세요. 기계에 물이 들어가면 쉽게 망가질 수 있어요.
2. 린스 코팅하기
선풍기 물기가 모두 제거 되었다면 린스를 준비하세요.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안쓰는 것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아요.
부드러운 천에 린스 적당량을 바르세요. 선풍기 날과 망에 코팅이 되도록 여러번 문질러 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코팅이 되어 먼지가 적게 달라 붙는데요. 린스는 정전기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훨씬 더 적게 먼지가 달라 붙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망에도 먼지가 많이 달라 붙기 때문에 꼼꼼하게 린스로 코팅해 두면 여름 내내 청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좋아요.
3. 선풍기 조립하기
조립하기 전 모터 부분에 낀 먼지는 면봉을 이용해 살살 문지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항상 분해 했을 때 면봉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해 주고 있답니다.
이제 린스 코팅 된 날과 망을 역순으로 조립해 주세요. 조립할 땐 풀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 주세요.
선풍기 먼지 청소를 ‘린스’ 하나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끝냈답니다. 먼지가 덜 달라 붙어 청소를 자주하지 않아도 되고, 린스 향기가 나서 더욱 기분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