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200% 활용법
마늘에 양파를 넣고 갈면 벌어지는 일을 아시나요? 집에서 많이 먹는 양파를 가정에 잘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냥 먹기만 하긴 아까운 양파 200% 활용법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 후라이팬 생선냄새 제거
첫번째는 바로 후라이팬에 밴 생선냄새 제거에요. 생선을 한번 굽고나면 냄새가 후라이팬에 배어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주방세제로만 닦으면 냄새가 제대로 빠지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땐 양파를 조금 채썰어 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조금 넣은 후 양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그러면 양파가 후라이팬에 밴 생선냄새를 쏙쏙 흡수하여 더이상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조금 더 확실히 냄새 제거를 원한다면 물을 넣고 팔팔 끓인 후 식초를 조금 넣어 주세요. 이후 주방세제로 닦으면 생선냄새가 확실히 제거 된답니다.
2. 마늘에 넣고 갈기
두번째는 바로 마늘에 양파를 넣고 가는 것인데요.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다진마늘은 보통 미리 만들어 냉장 보관하게 돼요. 이때 문제는 바로 다진마늘의 갈변이에요.
갈변 방지를 위해선 양파 조금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마늘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양파를 준비해서 함께 넣고 갈아 주세요.
양파에 있는 아황산염은 채소의 갈변을 늦춰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늘에 함께 넣고 갈게 되면 평소 보다 훨씬 더 느리게 갈변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양파를 넣고 갈은 마늘은 밀폐용기에 잘 넣고 냉장보관해 주세요. 실제로 이렇게 보관했더니 1주일이 지나도 그대로 마늘 색깔이 생생해 보였답니다.
3. 튀김용 식용유에 튀기기
집에서 튀김을 해먹고 난 식용유 어떻게 보관하세요? 오랫동안 그냥 두면 금새 산패해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는 양파와 껍질을 넣고 함께 튀겨 보세요.
양파에 있는 퀘세틴 성분이 기름의 산패를 늦춰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보다 오랫동안 식용유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양파가 노릇노릇 해지면 채를 이용해 양파를 건져 주세요. 향이 좋아 그냥 먹고 싶을 정도에요.
이후 식용유를 식힌 후 밀폐용기에 필터를 끼운 후 식용유를 걸러 주세요. 뚜껑을 닫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면 평소보다 오랫동안 식용유를 보관하실 수 있을 거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