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신선한 밤 보관법
제철 밤 맛있게 잘 드시고 계신가요? 밤은 보관을 잘 해야 더욱 맛있어지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지는데요. 간혹 밤을 그냥 두었다가 모두다 벌레 먹어 버리게 된 적이 한두번이 아닌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 사오자 마자 관리를 잘 해주어야 다 먹을 때 까지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늘은 장기간 두어도 벌레 걱정 없고, 맛은 더욱 맛있어지는 밤 보관법 바로 알려드릴께요!
1. 벌레 먹은 밤 골라내기
처음 밤을 사오자 마자 해야 할 일은 바로 벌레 먹은 밤을 골라내는 작업이에요. 모두다 함께 두면 벌레가 이밤 저밤 옮겨 다니며 먹기 때문에 모두다 망가질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구멍이 뚫린 밤이 보인다면 무조건! 따로 빼서 버려 주세요.
다음으로 해야 할 부분은 바로 물에 깨끗이 씻는 것인데요. 산에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물질이 많이 있을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반드시 물로 여러번 깨끗이 씻으세요.
그리고 물에 3~4시간 정도 그대로 담궈 둡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나면 중간중간 떠오르는 밤이 보이실 거에요. 보통 떠오르는 것은 벌레를 먹었거나 속이 망가진 것이기 때문에 따로 골라서 버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2. 물기 제거하기
물에서 건진 것은 바로 마른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보관 전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을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보관 전엔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후 이렇게 채반에 두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 이틀 정도를 말려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물기가 잘 제거 되어 곰팡이나 망가질 위험이 줄어 든답니다.
3. 냉장 보관하기
잘 말려진 밤은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밀폐용기에 키친타올 적당량을 깔아 주세요. 그래야 습기 조절을 하여 밤이 망가지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이후 한켜씩 밤을 넣은 후 계속 키친타올을 올리고 밤을 올리고 반복해 주세요. 모두 담았다면 뚜껑을 꼭 닫아 줍니다.
이제 냉장고 신선칸 또는 김치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밤이 후숙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난 밤은 당도가 쑥쑥! 올라가 훨씬 더 달콤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벌레 먹은 밤을 제거해 다른 밤이 망가질 걱정이 없답니다. 물기를 꼼꼼히 제거해 곰팡이 생기지 않고 오랫동안 맛있는 밤 즐기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