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 산패 방지 & 보관법
들기름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잘못 보관할 경우 금새 산화 되어 오래 먹지 못하고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10명 중 9명은 실수하는 들기름 보관법! 더욱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1. 참기름과 섞기
먼저 깨끗하게 씻은 유리병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들기름을 담아 줍니다. 이후 참기름을 함께 섞어 줄 건데요. 이때 들기름 8 : 참기름 2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들기름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참기름은 들기름이 산패 되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짧은 들기름 유통기한을 더욱 늘려 준답니다. 만약 참기름을 넣는 것이 싫은 분은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가셔도 좋아요.
2. 빛 제대로 차단하기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빛을 차단하는 것이에요. 들기름은 빛에 약하기 때문에 제대로 차단하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짧아 질 수 있어요. 제대로 차단하기 위해선 신문지나 검은 봉지 등을 이용해 돌돌 말아 놓으면 된답니다.
3. 들기름 냉장고 문에 두지 않기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온도! 들기름은 온도에 민감한 재료 중 하나인데요. 보통 사용하기 편하게 냉장고 문에 두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둘 경우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과정에서 열 손실이 일어나게 돼요.
그래서 보관할 땐 반드시 냉장고 문이 아닌 깊숙한 부분이나 문을 잘 열지 않는 김치 냉장고에 두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랍니다.
가급적 개봉을 한 들기름의 경우는 한달 이내로 신선할 때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들기름을 보다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