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맛있는 제철 양파장아찌를 담궈 놓으면, 두고두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담글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양념장 비율을 잘 조절하는 것이에요.
오늘은 양념장 비율을 적절하게 맞춰 고운 빛깔로 맛깔나게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양파 3개, 청양고추 3개, 간장 3/4컵, 물 1컵, 설탕 1/2컵, 식초 1/2컵, 소주 1/4컵
물 1 : 간장 0.75 : 설탕 0.5 : 식초 0.5 : 소주 0.25 비율
양파장아찌 레시피
먼저 준비한 양파 껌질을 제거한 후 물로 깨끗이 씻어 주세요.
청양고추도 꼭지를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양파와 함께 물기를 꼭 제거해 주세요.
양파는 절반으로 자르고 심지를 제거하세요. 심지를 제거해야 양파를 분리할 때 보다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칼집을 가로 세로로 2번씩 내어 자르면 한입에 넣기 편한 크기로 자를 수 있어요.
청양고추도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준비하시면 돼요.
이후 썰어 놓은 재료는 밀폐용기에 모두 넣어 보관하세요.
양념장 만들기
냄비에 물 1 : 간장 0.75 : 설탕 0.5 : 식초 0.5 : 소주 0.25 비율로 넣고 잘 섞으세요.
계속 저어가며 설탕을 녹이고, ‘강불’에서 팔팔 끓을 때까지 끓이세요. 양념장 물이 팔팔 끓으면 바로 불을 끄세요.
그리고 양념장 물이 뜨거울 때 바로 양파에 부어 주면 된답니다.
보관법 및 먹는법
양파가 뜨지 않게 하고 뚜껑을 덮은 후 실온에서 하루 보관하고,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오랫동안 드실 분이라면 3일 후 양념장 물만 따로 빼서 팔팔 끓여 반드시 완전히 식힌 후 양파에 다시 넣으세요.
총 3일이 지났을 때 맛을 보고 드시면 맛있는 양파장아찌를 맛 볼 수 있어요.
양념장이 너무 검지 않고 황금빛 색깔로 더욱 먹음직 스럽고 맛있습니다.
청양고추의 칼칼함이 올라오고, 고기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함 양파장아찌 레시피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