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 활용법
남은 김빠진 콜라 그냥 버리시나요? 이제는 무조건 주방과 화장실에 두고 활용해 보세요! 그냥 버리기엔 너무나 아까운 탄산음료인데요. 오늘은 김빠진 콜라를 활용해 가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께요.
1. 주방 싱크대
주방 싱크대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해 항상 악취와 묵은 때가 없어지지 않는 곳 중 하나인데요. 문제는 그냥 닦아서는 잘 지워지지 않는 묵은 때와 냄새에요.
이럴땐 문제가 있는 부분에 키친타올을 두고 김빠진 콜라를 적당히 부어 주세요.
이 상태로 약 5분 정도 두세요. 그러면 묵었던 때가 불어나게 되는데요. 5분 후 키친타올로 문질러 닦은 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 줍니다.
만약 제로 콜라가 아니라면 물로 여러번 깨끗이 헹구세요. 제대로 닦지 않으면 설탕 성분이 남아 끈적일 수 있어요.
짜잔~ 청소 후엔 묵은 때는 사라지고 싱크대가 깨끗해진 것을 보실 수 있어요.
2. 화장실 물때
화장실 수전도 물때가 가득한 곳 중 하나인데요. 샤워 수도와 세면대 수전을 깨끗이 닦으려면 김빠진 콜라 하나로 충분하답니다.
싱크대와 마찬가지로 키친타올에 콜라를 부어 물때가 있는 곳을 5분 동안 불려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문질러 깨끗이 닦아 주세요. 마무리는 물로 여러번 헹궈 잔여 설탕이 없도록 해주세요.
그러면 잘 지워지지 않던 물때도 아주 쉽게 닦이고, 없었던 광까지 생겨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3. 화장실 변기
화장실 변기는 각종 오물로 인해 더러운 곳 중 하나인데요. 이제 청소를 위해 콜라 하나를 이용해 보세요.
잠을 자기 전 저녁에 콜라를 잘 부어 주세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 나서 물을 내리고 잔여 콜라가 없도록 깨끗이 문질러 주면 끝! 콜라에는 ‘산성’이 강해 강력한 세척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콜라를 이용해 닦으면 변기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 좋답니다.
댓글0